외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이 우리 분야를 망치고 있습니다..(첫번째)
  글쓴이 : 최고관리자      날짜 : 08-11-17 19:23     조회 : 17311    
국내에 타이마사지가 보급된지가 어언 6년여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6년여라는 세월 동안 국내에 문을 연 타이마사지-숍들이 약 600여군데가 넘어가고 있고 이들 국내 타이마사지-숍에 근무하는 전문 타이테라피스트들의 숫자도 3,000여명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는 외형적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외형적인 성정속에는 상당한 문제점들을 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심각한 문제점이 바로 외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입니다.

이러한 외국인들의 불법 위장취업 문제가 더이상 방치하고 외면할 수 없는 심각한 수준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파헤치고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들이 필요할 때가 되었습니다.이에 본회는 외국인들의 국내 타이마사지-숍 불법 위장취업에 따른 문제점들을 제시하여 해결해나가기 위한 노력들을 타이마사지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과 함게 힘을 모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국내 타이마사지-숍에 주로 태국 현지인들의 불법위장 취업 사례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중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도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로의 외국인 불법위장 취업이 지속되는 한 우리 분야의 발전은 요원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국내에 불법적으로 외국인들의 위장 취업을 알선하는 조직들까지 활개치고 있다고 하니 커다란 걱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부 타이마사지-숍 사업주들이 무작정 사업성만 가지고 막대한 자본을 투자하여 타이마사지-숍을 오픈하고, 근무할 전문 인력들을 태국 현지 브로커나 국내 알선책들을 통해 태국 현지에서 들여오려다가 출입국관리소에 적발되어 막대한 비용만 허비하고 영업까지 중단되는 사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타이마사지하고는 전혀 무관한 태국인들이 기발한 방법을 동원하여 국내에 입국하여, 오히려 타이마사지를 국내에서 한국인들에게 배워 불법위장 취업하는 웃지 못할 사례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국내 입국시 단속을 피해 불법위장 취업을 하였다고 하여도 법무부 출입국관리소나 경찰들의 강력한 단속으로 인하여 적발되어 태국 현지인들은 즉시 강제 추방 당하고 이들을 불법적으로 고용한 업주는 그에 상당하는 처벌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불법 위장취업으로 정부 당국으로부터 적발되어 본국으로 강제 송환당하는 외국인들이 겪는 정신적인 고통과 물질적인 고통도 이제는 더이상 발생해서는 안됩니다. 이렇게 본국으로 강제 송환당한 외국인들이 결국은 그들 나라로 돌아가 주위 사람들에게 한국을 부정적으로 알리고 한국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갖게 만들어 결국 한국의 국익에도 위배되는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거론하기 조차 부끄러운 이야기일 수도 있으나, 일부 외국인들은 오로지 돈을 벌 목적으로 퇴폐 행위까지 서슴치 않는다는 말들도 심심치않게 흘러나오고 있어 외국인들의 불법 위장 취업이 우리 분야에 얼마나 부정적인 영향이 미쳐지고 있는지는 별도의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그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외국인들의 불법적인 외국인들의 위장취업이 지속되는데는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심각한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것이 타이마사지를 전문적으로 구사할 수 있는 국내 타이테라피스트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데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타이마사지-숍을 운영하는 대다수의 사업주들이 국내 마사지 분야와는 전혀 연결 고리가 없다보니 전문 인력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이로 인해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위험한 선택인 외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이라는 최악의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듯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로의 외국인 불법 위장취업으로 인하여 정작 가장 큰 피해를 입는 사람들은 바로 우리들입니다. 외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으로 인해 우리 국내 타이테라피스트들이 고스란히 그 피해를 입어야하고, 외국인들이 불법위장 취업으로 흐려 놓은 타이마사지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우리가 고스란히 감수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의 질서를 어지럽히고 심지어는 세계적 명성의 타이마사지에 먹칠을 하고 있는 외국인들의 불법 위장취업을 이대로 방치할 수 없습니다. 이는 우리들의 생존권과도 너무나 밀접한 연관성을 갖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사태들이 우리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수준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이제 우리는 외국인들의 불법위장 취업을 예방하고 저지하는데 우리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일들의 실천을 위해서는 가장 최우선적으로 국내 타이마사지-숍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사고의 전환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의 어려움을 같이 나누고자 하는 우리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이 실천에 옮겨질 수 있다면 국내 타이마사지 분야가 올바르게 도약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수 있을 것입니다.